본문 바로가기

한국사 소개!

한국사 A부터 Z까지-00. 소개

안녕하세요!!

근 2년만에 티스토리에 복귀하네요 @_@

초 6때 뭣도 모르고 다른 어른들 파워블로그 보고 무작정 시작했는데, 어느새 중 2가 되어 있네요.

사실 저도 티스토리 하다가 컴퓨터를 안쓰면서 또 자연스레 포스팅을 안하게 되고...그런 것 같네요.

이만 시시콜콜한 옜날 이야기는 각설하고!!

 

한국사 A부터 Z까지??? 그게 뭐지???

 

 

한국사, 하면 무엇이 생각날까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홍익인간?

 

사실, 저희는 막연히 '시험에 나오는' 이해하기 어려운 암기과목들 중 하나로만 알고 있습니다.

 

제 주변 친구들도 대개는 그런 유형입니다.

 

솔직히 한국사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관심을 가지는 것이 '어렵'더라도, 일단 한번 관심을 가지기만 시작한다면, 역사 시험 정도는 와이책만 완독하면 95점은 맞습니다.

 

실제로 제가 그럽니다 제가 안해봤으면 여러분들께도 권하지 않겠죠?

 

그래서 저는 다양한 관점에서 역사를 접근하고, 독자 여러분들의 역사 시험 점수를 올려 드리기 위해!!

 

한국사 A-Z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많이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세요!

P.S. 학생인 관계로 포스팅 주기가 다소 불규칙적일 수 있습니다!